직무/직급관리

    Job & Grade Management

    직무 · 직급관리는 인적자원관리의 기반(Infra)으로서 인적자원관리의 운영과 직결되어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게 됩니다.

    • 직무관리

      Job Management

      직무관리는 회사에 존재하는 일(직무)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직무를 기반으로 사람의 확보, 육성, 평가 및 보상관리의 기준으로 활용하므로써 직무중심의 인사관리수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직무관리 FRAME WORK

    STEP.01

    직무조사 추진지침 설정

    STEP.02

    직무분류

    STEP.03

    직무조사실시

    STEP.04

    직무프로파일작성

    STEP.05

    직무가치 평가

    STEP.06

    인사제도 예의 활용

    • 직급체계

      Grade Management

      직급체계는 직원들의 인력운영에 대한 근간이 되는 기반(Infra)으로서 인사상의 핵심가치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회사에서 추구하는 인사상의 가치(근속경험, 역할, 직무 등)에 따라 연공급, 역할급, 직무급 등으로 구분되며, 인사전반의 인적자원관리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직급체계 FRAME WORK

    STEP.01

    사업특성 및 조직구조 검토

    STEP.02

    적정직급 형태 결정

    STEP.03

    직급 수 및 정의 설정

    STEP.04

    단계별 호칭 및 연한 설정

    STEP.05

    직급 · 직책 대응관계 설정

    STEP.06

    인사운영 기준 설정

    Our Approach

    • 01

      휴먼인사이트는 산업별 고객사의 가치사슬(Value Chain)에 기초하여 직무를 분류하고, 명확한 활용도를 고려하여 직무분석이나 직무조사를 수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조직재설계, 적정인원산정, 인재육성, 성과평가, 직무평가 등에 적절히 활용하므로써 실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02

      직급체계는 최근의 Broadbanding 추세를 고려하여 직금단순화에 의한 직급기준을 명확히 하고, 성과차등보상의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촉진합니다.

    • 03

      이미 산업별 구축된 DB를 통하여 직무분류 및 직무프로파일, 직무조사방법론, 직무평가 등에 대한 고객사의 특성에 적합한 맟춤형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